본문 바로가기
Caribbean/Grenade, SVG

<SVG> 클리프턴 (Clifton) / Union Island (유니온 섬)

by 요트타고 2023. 10. 16.

Union Island(유니온 섬)는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SVG)에 속해 있는 섬으로 그레나딘 제도의 남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지도
세인트 빈센트 그레나딘 제도에서 Union Island(유니온 섬)의 위치와 지도

클리프턴(Clifton)과 애쉬튼(Ashton), 두 개의 주요 도시가 있습니다.  매번 Union Island에 방문할 때마다 어찌 된 일인지 클리프턴 (Clifton)만 방문하게 되더라고요.

 일단 배를 타고 클리프턴 간다면 anchorage의 입구와 주변이 암초로 가득해서 지도를 수시로 확인하며 진입해야 하는데요. anchorage 역시 buoy(부표)도 많고, 암초도 군데 군데 있으며 장소도 협소해서 시즌에는 닻을 내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buoy를 이용하는 게 마음 편할  겁니다.

바다, 구름, 섬
클리프턴 (Clifton) 진입로

딩기를 타고 마을 쪽으로 가면 딩기 dock이라고 쓰여져 있는 다리가 나오는데요. 다리 밑 게이트를 통과하면 딩기 dock이 바로 나옵니다.

클리프턴(Clifton) 딩기dock, 딩기
클리프턴 (Clifton)의 딩기dock

클리프턴에는 딩기 dock에서 멀지 않은 곳에 clearance in&out과 입출국 신고를 할수 있는 세관과 입출국 사무소가 있는데요. 가격은 그레나다(Grenada)와 동일하게 4인가족 기준 71EC(캐리비안달러)를 지불했습니다(2023년 기준).

클리프턴(Clifton)의 세관 및 입출국 사무소
클리프턴(Clifton)의 세관 및 입출국 사무소

클리프턴 거리에는 과일야채 가게와 Bar, 레스토랑, 슈퍼마켓 등 있으며, 건물들이 알록 달록하게 칠해져 있어 밝은 분위기의 예쁜 마을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클리프턴(Clifton)의 거리, 건물
클리프턴(Clifton)의 거리 충경

바다 쪽에는 낚시 배들이 들어오는 폰툰(ponton)들이 있는데 클리프턴은  Lambi(conch)가 유명한 만큼  폰툰 옆에는 Lambi(conch)Lambi(conch) 껍데기가 어마어마하게 쌓여 있답니다.

ponton, 배
클리프턴(Clifton)의 바다쪽 풍경, 낚시배 ponton

예전엔 Lambi(conch)껍데기를 처리할 방법이 없어서 골칫 거리였으나 Happy Island로 새로운 방법을 보여줬는데요. 이제는 클리프턴의 랜드마크가 된  Happy Island와 Lambi(conch)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Lambi (Queen Conch, 여왕 분홍 고동)

Lambi(Queen Conch)는 한국말로 여왕 분홍 고동이라 하는데요. 그야말로 엄청나게 큰 소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외국 영화나 만화에서 한 번쯤은 소라 껍데기로 나팔 부는 장면을 본 적이 있지 않

yachtwithme.tistory.com

 

 

Union Island (유니온 섬) / Happy Island

클리프턴(Clifton)에는 anchorage에서 멀지 않은 곳에 Bar가 있는 인공 섬, Happy Island(해피 아일랜드)라는 섬이 있습니다. 이 섬이 만들어진 계기와 만든 재료 모두 특이한데요. 일단 클리프턴은 Lambi(con

yachtwithme.tistory.com

그리고 클리프턴에서 Fort hill이라는 정상까지 이어지는 트레킹 길이 있는데 딩기dock에서 30~40분 정도 걸어가면 정상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오르막길이라는 점만 빼면 길 자체가 험하지 않아 아이들도 올라갈만합니다. 낮에는 햇빛이 너무 강하니 아침 일찍 출발하는 걸 추천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클리프턴에 있는 공항 활주로도 보이고 유니언 섬 근처의 주변 섬들도 한눈에 보이는 데요. 광활하고 경이롭다는 단어는 이럴 때 쓰는 걸라는 걸 깨닫게 된답니다.

fort hill 정상, 바다, 활주로
클리프턴 (Clifton)의 Fort Hill 정상에서 바라 본 풍경

마지막으로 클리프턴에 방문할 때마다 항상 장을 보는데요. 몇 주전 방문을 기준으로 (2023) 아래의 품목들을 구매 했는데 (1EC 당 한화로 500원 꼴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보카도는 개당 5EC ,패션프루트 610EC, 바나나 개당 1EC, 토마토 15EC/Ib(파운드,450g), Lambi 10EC/Ib, 랍스터 20EC/Ib씩 구매했습니다. 특히 클리프톤에는 피시마켓이 있어 Lambi(conch)와 랍스터를 구입하기 용이하고 신선하며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과일, 야채, 피쉬마켓, 랍스터, 어린 아이
과일야채 가게, 피쉬마켓, 구매한 랍스터

클리프턴에 간다면 Lambi(conch)와 랍스터는 꼭 구매하세요!

반응형

댓글